APA 호텔도 퇴출 - 회장이 일본 부활 서적 발간
목차
안녕하세요.
요즘 한참 DHC 불매가 일어나고 있는데 서경덕 교수님이 APA 호텔도 불매해야 한다고 해서 APA 호텔이라는 곳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APA호텔의 모토야 도시오 최고경영자는 대표적인 극우 인사로, 일본군 위안부 및 난징대학살을 부정하는 서적들을 직접 저술했다고 합니다. 저는 뭐 일본을 평생동안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불매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업무 상으로라도 꼭 일본에 가야 하는 분들께서는 APA호텔에 절대 묵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은 APA 호텔에 비치되어 있는 서적들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정색 바탕에 빨간 원하나있는 서적은 바로 일본 부활에 대한 진짜 일본의 역사라는 책이라고 합니다. APA 호텔에서 발간한 서적이라고 하네요.
저 책을 야후 일본에서 찾아서 번역기를 돌려보니 위와 같이 뜹니다. 무시무시한 놈들이네요. APA 호텔은 가격이 낮아서 외국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호텔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인이 많이 이용했는데요. 모토야 도시오 사장이 직접 저술한 아무도 말하지 않는 국가론 등의 서적을 보고 SNS에 올리고 공유해서 문제가 되었었습니다. 이 책은 난징대학살과 일본 위안부문제를 부정하고 있기 때문이죠.
중국인들이 이런 사실을 중국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를 통해 공유했고 환구시보 등 중국 주요 언론들이 책 회수를 요구하는 기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런데도 호텔 쪽이 “책을 치우지 않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자 일본행 단체 관광객과 일반 여행객들에게 자발적 제재를 실시해 이 호텔에 가지말 것을 호소한다”는 방침을 내립니다. 국가가 직접 ’아파 호텔’ 이용 금지령을 내린 셈입니다.
서경덕 교수님께서는 직접 모토야 도시오 최고경영자에게 항의 서한도 보냈었는데 답장은 역사왜곡이었을 뿐이라고 하네요. 이 참에 부득이하게 일본을 가야 하는 분들께서는 APA 호텔은 반드시 피해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