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렉스의 엉뚱발랄 블로그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요양보호사 합격자 발표가 7월 26일 오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합격자 조회 사이트에 접속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kuksiwon.or.kr/Examination/InquireSuccessMain.aspx?SiteGnb=4&SiteLnb=1

    불러오는 중입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합격 유무를 알 수가 있는데요. 26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접속자 폭주로 접속이 안 되고 있습니다. 좀 전에 한번 들어가 졌는데 다시 해 보니 안되네요.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서 보살핌이 필요하지만 자손들이 돌봐줄 수가 없는 경우나 홀로 생활하는 독거노인분들의 생활을 개선해 보고자 생겨난 직업이 바로 요양보호사인데요. 

     

    이 국가전문자격증을 따려면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최하는 시험을 봐서 합격을 해야 합니다. 

     



    2011년 말 기준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보유자는 106만 3,812명이며, 이 중 22.4%인 23만 8,040명이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취업률이 낮은 이유로는 근무 강도에 비해 적은 월급도 있고, 초창기에는 대부분 몸이 불편한 가족을 모시기 위해 자격증을 딴 사람들이 많았으나, 이후 법이 바뀌면서 가족의 경우는 약 25% 정도로 수입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2019년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은 1월, 5월, 8월에 있으며 응시 수수료는 32000원이고 각각 만점의 60%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이라고 합니다.

     

    요양보호사의 업무는 식사, 약 챙겨드리고 세수, 양치, 머리감기, 목욕까지 정말 힘들 것 같습니다. 힘든 일인만큼 그 만큼의 보상이 주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