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아마존 물류센터 공모 펀드 국내 출시 - 아마존 물류 부동산

아마존 FBA를 할때 사용하는 아마존 물류센터에 대한 부동산 펀드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해외 오피스 빌딩을 기반으로 하는 부동산 공모펀드는 그 동안 수없이 많이 출시되었지만, 물류센터에 직접 투자하는 국내공모펀드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 펀드는 프랑스 파리, 영국 브리스톨,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아마존 물류센터 3곳에 투자한다고 하는데요. 3곳 모두 핵심공항 또는 항만에 인접하고, 주요 간선도로의 접근성이 높은 입지에 위치합니다. 초우량기업인 아마존이 20년 장기(임차인 보유 임대기간 연장옵션 모두 행사 시 최대 33년)로 100% 임차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임대료는 각국의 물가상승률과 연동돼 프랑스와 스페인은 매년, 영국은 5년에 1회 조정돼 인플레이션 헤지도 가능합니다.  

아마존은 전세계적으로 쉴 틈없이 성장해 가는 기업이고 아마존 물류센터만큼 확실한 부동산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 가장 안전하고 수익률이 높은 펀드라고 생각합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유럽 이커머스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20%씩 성장하고 있어 글로벌 투자자들의 유럽 물류시설에 대한 투자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유럽 물류시설 임차수요 또한 같은 기간 60% 증가하면서 공실률 하락과 임대료 상승이 가속화되고 있어 펀드기간 동안 배당수익과 추후 자산가치 상승에 따른 매각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프랑스와 영국 물류센터는 올해 5월, 스페인은 2017년 9월에 준공했으며 모두 아마존이 20년 장기로 100% 임차계약을 맺었으며 핵심 공항 또는 항만에 인접하며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도 높다고 합니다.



세곳 모두 사람 도움 없이 물건을 분류·배송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 '아마존 로보틱스'를 가동하는 등 최신 설비와 시설을 갖췄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현재 25조원이 넘는 운용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부동산펀드 운용사로, 부동산 간접투자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공모펀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와 잠실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를 출시해 각각 420억, 220억원을 모집한 바 있습니다. 


이지스글로벌공모부동산투자신탁 281호는 12일까지 모집하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총 5곳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