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소화불량,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화불량은 상복부에 통증이나 불편함 또는 가슴뼈 뒤에 타는 통증일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과 속 쓰림은 함께 또는 그들 스스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보통 먹거나 마신 후에 곧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관련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배가 부르거나 부글부글합니다.
* 몸이 안 좋아요
* 잦은 트림을 해요

소화불량이 생기는 이유

 

소화기 장애는 위산이 소화기 계통의 민감하고 보호적인 안감과 접촉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산이 안감을 부수어 자극과 염증이 생기는데,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화기 계통에 염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증상은 점막의 민감도가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화불량은 흡연, 음주, 알코올, 임신, 스트레스 또는 특정 약물 복용과 같은 다른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지만 식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집에서 소화불량을 치료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간단히 바꾸거나, 제산제와 같은 많은 다른 약물로 소화불량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치료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매우 드물게, 심각한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소화불량의 원인입니다. 의심될 경우 내시경과 같은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의사 상담을 해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화불량에 대한 의사의 조언을 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반복적으로 소화불량에 걸렸고 다음 중 어떤 것이라도 적용된다면, 의사 선생님을 만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55세 이상입니다.
* 의미없이 살이 많이 빠졌어요.
* 삼키기가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 구토가 계속 나네요
* 철분결핍성 빈혈이 있습니다.
* 배에 혹이 있습니다.
* 구토에 피가 흐르고 구토에 피가 있습니다.
* 이러한 증상들은 위궤양이나 위암과 같은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심각한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내시경이란 내시경(한쪽 끝에 빛과 카메라가 있는 얇고 유연한 튜브)을 사용하여 몸 내부를 검사하는 시술입니다.

심한 소화불량은 소화관의 일부에 장기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 소파 거스의 흉터나 위로부터의 통로와 같은 것입니다. 심한 소화불량에 걸릴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