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시민들이 스페인어를 포용해야 하는 이유

미국은 공식언어가 없습니다. 영어가 확실히 사실적인 언어이지만, 스페인어는 계속해서 그 나라 주민들 사이에서 1차적이고 2차적인 언어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 사용 인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네 배로 증가했습니다. 그것은 이 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가 될 것임을 말해 줍니다.


제 2외국어를 말하는 것은 사회적, 경제적, 정신적 이익을 증명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지금이 북미인들이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벽을 쌓기 보다는 그들의 언어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미국은 정복과 이민에 바탕을 둔 국가이기 때문에, 국경 내에 하나의 인기 있는 언어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영어는 이 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인구의 약 80%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총 350개 이상의 다른 언어들이 미국 거주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고, 두 번째로 큰 언어가 스페인어입니다. 


Instituto Cervantes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는 4천 1백만 명의 원어민과 2개 국어를 사용하는 1,160만 명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국은 콜롬비아와 스페인에 비해 스페인어를 4천8백만 명, 멕시코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보고서에 인용된 출처들 가운데는 2050년까지 1억 3천 8백만 명의 스페인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는 미국 인구조사국이 있는데, 이는 스페인어가 거의 1/3의 모국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역사를 한 번 살펴보면 스페인어가 끊임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80년, 1,100만 명, 즉 인구의 5%가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10년 전으로 미루어 보면, 그 숫자는 4천 1백만 명의 스페인어로 4백 4십만 명이 되었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의 14%를 차지합니다.


주별로, 가장 높은 농도는 남부 및 남서부의 이전 스페인 식민지이고, 뉴멕시코는 거주자의 47%이며, 캘리포니아와 텍사스(38%)와 애리조나(30%)가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아마 놀랍게도, 알래스카 사람들 중 6% 이상이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언어는 분명히 더 많은 지역에 있는 더 많은 스피커와 함께 발전하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언어 다양성의 증가를 받아들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국의 복잡한 문화 및 사회 시대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분열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거의 2년 전에 집권한 스페인 언어 웹사이트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정부에 의해 감독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를 습득하면서 생긴 변화에 고군분투하는 인구를 묘사하는 뉴스 이야기를 보기 위해 멀리까지 검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휴스턴 지역 고객인 월마트는 그가 그 상점에서 한 직원의 차별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조엘 애피시오는 페이스북에 "우리는 텍사스에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직원의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숙녀는 스페인어를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스페인어를 하지 않았다고 말함으로써 저를 차별했습니다."라고 애피시오는 페이스북에 썼습니다.


한편, 지난 5월, 아론 슐로스버그는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것에 대해 식당 종업원들을 출입국 관리들에게 보고하겠다고 위협한 바이러스성 비디오에 녹음된 후 공개 사과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슐로스버그는 "그러므로 다음 번에는 이민관세법 시행에 각각 제 조국을 축출하라는 요구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그들이 여기에 와서 제 돈으로 살아갈 배짱이 있다면, 저는 그들의 복지를 위해 돈을 지불합니다. 저는 여기서 사는 그들의 능력에 대해 돈을 지불합니다. 최소한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영어를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소리쳤습니다. 비디오가 온라인 상에서 주목을 받은 후, 변호사는 재빨리 뒤로 물러나서 사과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제 모습을 보는 것은 제 눈을 뜨게 했습니다. 제가 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은 받아들일 수 없고 제가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트위터에 말했습니다.


분명히, 언어 격차에는 약간의 마찰이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말하는 것에 있어서 긍정적인 점에 대한 검토는 부정적인 면을 훨씬 능가하는데, 이것은 스페인어가 미국 내에서 계속 성장함에 따라 명심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천만 명의 스피커가 수천만 건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현대 생활의 많은 분야에서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스페인어를 배우는 많은 긍정적인 요소들과 비교했을 때 모든 의심은 빠르게 길가에 떨어집니다.


2개 국어를 사용하는 직원들은 더 시장성이 뛰어납니다. 세계화 증가는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 것이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직업에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사회적으로, 스페인어를 말하는 능력은 많은 문화적 문을 엽니다. 이것은 공동체의 사람들과 더 잘 어울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들의 문화, 음악, 춤, 그리고 삶의 방식을 포용하는 것입니다.


그 혜택은 사회적,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있습니다. 두 개의 언어를 고심해야 하는 것은 두뇌를 더 열심히 일하게 하고, 이는 나중에 더 회복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학자들은 말합니다.


한 연구는, 결국 치매에 걸린 사람들 중에서, 2개 국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이 치매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보다 3년에서 4년 늦게 발병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언어를 배우는 것이 직업적인 발달, 개인적인 성장, 그리고 정기적으로 가장 큰 동기 부여자로 순위를 매기는 관계와 함께입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다양한 유익한 부산물을 동반한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게다가, 인간개발지수는 영어가 아닌 중국어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언어로써 스페인어를 순위를 매깁니다. A너 엘 에스파냐놀은 이론적으로 하나의 언어로만 제공되지 않는 가능성들에 마음을 열어줍니다.